실시간 뉴스



방통위, 24일 '방송광고 모니터링 사업자 설명회' 개최


"체계적 심의체계 마련하고 과도한 간접·협찬광고 제재 강도 높일 것"

[백나영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30분부터 일산 빛마루에서 방송사, 방송광고판매대행사, 관련 협회 등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방송광고 모니터링 사업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방송광고 및 협찬고지에 대한 객관성과 공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심의 체계를 마련하고, 시청자의 시청 흐름을 방해하는 방송광고·협찬고지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를 진행할 계획이다.

방통위는 지난 19일 제23차 위원회 회의에서 '2014 하반기 방송광고 모니터링 추진계획'을 보고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는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방송광고 모니터링 세부기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방송광고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기관들은 모니터링 세부기준 및 법규위반 시 처분절차 등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방송광고와 관련한 법규위반 여부가 명확하지 않은 사례에 대해 질의 및 전문가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광고 법규위반 심의 및 제재조치에 대한 사업자들의 이해를 도와 규제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시청 흐름을 방해하는 방송광고 및 협찬고지에 대해서는 법을 엄정하게 집행하여 국민들의 방송 시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방통위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방통위 관계자는 "사업자 설명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규제의 불확실성을 해소해나가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방송광고 모니터링 제도를 개선하고, 시청흐름을 방해하는 방송광고 및 협찬고지에 대해 엄정하게 법을 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나영기자 100n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24일 '방송광고 모니터링 사업자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