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M 북미서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 2014' 개최


미국 LA서 8월 9일부터 이틀간 팝, 식품, 패션의 향연 펼쳐

[이부연기자] CJ E&M(대표 강석희, 김성수)이 오는 8월 9일(현지시각)부터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북미 최대 케이컬쳐(Korean Culture) 페스티벌인 '케이콘 2014(KCON 2014)'를 개최한다.

26일 CJ E&M 발표에 따르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콘은 케이팝 콘서트부터 식품, 패션, 뷰티, 자동차, IT 등 콘서트와 컨벤션이 결합된 복합 한류 페스티벌이다. 지난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Los Angeles Memorial Sports Arena)에서 열렸던 케이콘 2013는 이틀동안 총 2만 여명의 현지 한류 팬들을 불러 모으며 개최 2년 만에 미국에서 아시안 시장의 가장 큰 컨벤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8월 개최될 케이콘 2014는 지난해보다 더욱 규모를 키워 4만 명 이상의 미국 현지인들에게 케이팝, 영화, 드라마, 뷰티, 패션, 음식 등 한류 문화는 물론 여기에서 파생되는 산업 제품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컨벤션 부스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리고 국내 기업들의 참여를 확대시켜 한류를 기반으로 한 국내 산업들을 북미지역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에는 중소기업청,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케이콘 2014 참여를 지원해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고 대기업과 함께 중소기업 진흥을 도모하는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지난해까지 한 차례만 열었던 '엠카운트다운' 콘서트를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 모두 공연하며 미국의 한류 팬들에게 케이팝의 진수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늘린다. 특히 케이콘 2014에서 펼쳐질 엠카운트다운에는 소녀시대를 비롯 국내 정상급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고, 공연 실황이 UHD로 제작될 예정이다.

아울러 케이팝 스타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팬미팅은 물론 지난해 호평 받은 한식 쿠킹 클래스, 커버댄스 워크샵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팬 인게이지먼트' 프로그램들도 강화한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M 북미서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 2014'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