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누리, 'NLL 국정조사'로 野에 맞불


"NLL 대화록 공개하고 野에 자료유출 진위 밝혀야"

[윤미숙기자] 새누리당이 국정원 대선·정치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대대적인 역공에 나섰다.

민주당의 국정원 사건 국정조사 요구는 '검찰 수사 종료 후 검토안'으로 차단하는 한편, 박영선 의원의 'NLL 포기 논란 시나리오' 발언에 대해 총공세를 펴며 국면전환을 시도하는 모습이다.

특히 새누리당은 박 의원의 '국정원발(發) 제보'라는 언급을 문제삼아 지난 대선 당시 국정원이 공개를 거부한 NLL 포기 발언 관련 대화록이 민주당에 유출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며 검찰에 수사를 촉구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19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 문제에 대해서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새누리당이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했지만 국정원이 거부한 바 있다"며 "만일 박 의원 주장대로 국정원이 이 문제를 야당 국회의원에 제보했다면 이것이야말로 국정원의 국기문란 행위"라고 지적했다.

최 원내대표는 "제보가 사실인지 여부를 검찰이 즉각 수사해야 한다"면서 "박 의원도 제보가 사실이라면 제보자를 밝히고 수사에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NLL 국정조사' 카드도 꺼내들었다. 대화록을 공개함으로써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발언의 진위 등을 규명하자는 취지이지만, 민주당의 국정원 사건 국정조사 요구에 대한 맞불 성격이 강해 보인다.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민주당 주장대로 국정원이 조직적인 대선 개입을 했고 박 의원 주장대로 새누리당과 국정원이 짠 시나리오라면 왜 국정원은 NLL 대화록을 공개하지 않았는지 의문"이라며 "민주당은 아직 검찰 수사도 종결되지 않은 국정원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하기에 앞서 NLL 국정조사에 응하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소속 서상기 국회 정보위원장도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전직 대통령의 발언이 야당에 제보된다는 것은 야당발 신종 국정원 정치공작"이라며 "국정원 자료유출자를 색출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국정조사도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누리, 'NLL 국정조사'로 野에 맞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