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화 '노무현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진행


와디즈에서 사전예약자 역대 최고치 경신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는 오는 23일부터 이창재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영화 '노무현입니다'의 개봉관 확보를 위한 크라우드펀딩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영화는 오는 25일 개봉 예정으로 2002년 민주당 국민참여경선 지지율 2%의 꼴찌 후보가 1위 대선후보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형식의 드라마다.

올해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전주시네마프로젝트 2017'에 선정되기도 했다.

와디즈는 "최근 문재인 정부 출범과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8주기가 맞물려 봉하마을에 방문객이 늘고 있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영화 '노무현입니다'는 와디즈에서 사전예약 중이며, 이미 누적 사전예약자가 4천300여명을 돌파한 상태다.

이는 와디즈에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사전예약자 신청으로는 역대 최대치를 넘어 서는 것으로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낸다는 설명이다.

윤성욱 와디즈 비즈니스실 이사는 "크라우드펀딩은 영화 팬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만큼 기존 크라우드펀딩에 익숙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적극적으로 펀딩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와디즈는 독립영화, 소규모 영화 펀딩은 물론, 더 많은 창작자와 다양한 장르의 영화 제작 지원을 위해 영화 분야 크라우드펀딩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화 '노무현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