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텔업계, 스위트 룸 전용 패키지 출시 '봇물'


여가생활 즐기는 호텔 이용 고객 증가…스위트 객실 선호 고객 늘어

[장유미기자] 단순한 비즈니스 목적의 숙박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특별한 여가 생활을 위해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특급호텔들이 스위트 객실을 활용한 전용 패키지를 앞 다퉈 선보이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이와 관련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는 곳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콘래드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강남, 더팔래스호텔 서울 등이다.

스위트 객실은 보다 넓은 규모의 객실, 아름다운 전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을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로 인해 스위트 객실을 선호하는 고객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호텔 안의 호텔'이라는 정의에 걸맞게 프리미엄 객실층에 숙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 공간으로, 하루종일 간단한 핑거푸드와 음료가 제공된다.

오후에는 와인, 샴페인 및 리큐어 등의 음료와 카나페를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를 즐길 수 있으며 아침에는 컨티넨탈 조식 역시 이용이 가능하다. 또 체크인과 체크아웃마저도 로비가 아닌 이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호텔에 따라서는 사우나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먼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그레이지 러브(Greige Love)' 패키지를 선보인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그레이(Grey)와 베이지(Beige) 컬러의 상품으로 구성해 패키지명도 '그레이지 러브(Greige Love)'로 지었다.

이 패키지는 주니어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로얄 스위트 3가지 타이프로 구성되며 모든 패키지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체크아웃 연장 서비스, 체육관 및 수영장 무료 이용, 레스토랑 10% 할인 혜택이 공통으로 포함된다.

또 바비 브라운 화장품이 선물로 제공되며 과일, 초콜릿, 와인과 함께 패키지 타입에 따라 플라워 부티끄 격물공부의 꽃다발 혹은 꽃바구니가 객실 내 준비된다. 콘래드 서울은 연말을 겨냥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콘래드 스위트 라이프(Conrad Suite Life)' 패키지를 판매한다.

콘래드 스위트 라이프 패키지 이용 고객은 스위트룸에서의 숙박과 더불어 호텔 내 레스토랑, 바, 스파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약 10만 원 상당의 호텔 크레딧이 제공된다. 또 조식과 해피아워가 제공되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비롯해 피트니스 및 실내수영장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가장 기본 스위트룸 타입인 코너 스위트룸은 96평방미터로 서울에서 동급 객실 중 가장 넓은 공간을 자랑하며 호텔의 양 코너에 위치해 180도로 펼쳐진 한강과 도시의 아름다운 전망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커플들을 위해 내년 3월 31일까지 '로맨틱 스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로맨틱 스위트 패키지는 최근 새롭게 단장한 프리미어 스위트 룸에서의 1박과 프리미어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의 2인 조식과 수영장을 비롯한 체육관 및 사우나 이용 혜택이 모두 제공된다.

특히 사전 예약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바 그랑아의 전문 라이브 재즈 밴드의 공연을 신청해 연인만을 위한 특별한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커플 전용 좌석 및 스페셜 칵테일과 케익이 함께 제공된다.

더팔래스호텔 서울의 '스위트 모먼트 패키지'는 최근 신설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에서 천연 에센셜 오일로 제작된 스페셜 디퓨저의 달콤한 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스페셜 디퓨저는 국제적 권위의 영국 IFPA 인증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마랑캔들'이 더팔래스호텔 서울만을 위해 제작한 디퓨저다. 달콤한 코코넛과 바닐라, 파인애플 등 이국적인 남태평양 칵테일 같은 달콤하고 따뜻한 향기를 선사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스페셜 디퓨저 1병, 클럽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이용, 피트니스 이용권 혜택이 제공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12월 15일까지 '스위트의 품격' 패키지를 통해 품격 높은 서비스를 선사한다. 패키지 이용객은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두가지 타입의 스위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전 스위트 객실에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한강 전망과 웰컴 와인 및 과일 셋업, 클럽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전용 혜택 역시 이 패키지만의 특전이다.

또 호텔 내 레스토랑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레스토랑 크레딧과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 '겔랑'의 아베이로얄 트래블 킷(6종)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24시간 체육관 및 실내 수영장, 와이파이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이 제공됨과 동시에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했기 때문에 기존 객실 가격보다 20-3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업계, 스위트 룸 전용 패키지 출시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