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정현 "朴대통령, 탄핵보다 사임 받아달라는 심정"


"탄핵보다는 명확한 일정이 제시된 사임이 바람직"

[이영웅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보다 사임 쪽으로 받아주길 바라는 심정이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박 대통령과의 회담 분위기를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4월 퇴진, 6월 대선' 당론을 고수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 대표는 "대통령이 헌법과 법률을 위반했다고 하는 다툼이 있을 때 그것을 처리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탄핵이고 하나는 스스로 사임하는 것"이라며 "두 가지가 비슷한 시기일 경우 탄핵보다는 사임이 안정적이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사임은 명확한 일정이 나와 있는 것이고 탄핵은 가결되었을 경우에 탄핵 심사 일정이 언제까지일지 기간이 불투명하고 인용이냐 기각이냐는 것도 불투명하다"며 "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를 위해서 투명한 일정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이 대표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 "문 전 대표의 인치와 선동이 심하다는 생각을 분명히 갖고 있다"며 "인치보단 헌법과 법률의 법치를 수호하는 게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정현 "朴대통령, 탄핵보다 사임 받아달라는 심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