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주) C&C, 벤처 '아토리서치'에 첫 투자


육성 프로그램 마련…AI ·핀테크 등 유망 분야 발굴

[김국배기자] SK주식회사 C&C는 기술 경쟁력을 갖춘 중소·벤처 기업 발굴을 위한 'SK강소기업벤처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호 투자 대상으로 국내 네트워크 보안 전문 기업 '아토리서치'를 선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아토리서치는 5세대(5G) 이동통신 핵심기술인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와 네트워크기능가상화(NFV) 기술을 보유한 5년차 전문 기업이다.

또 SK강소기업벤처스는 SK그룹의 SK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성공 모델과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마련된 대기업·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대기업과 중소 기업 간 파트너십 기반의 '강소기업 육성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역량 있는 중소·벤처 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

SK(주) C&C는 SK강소기업벤처스를 통해 융합보안, 핀테크, 인공지능(AI), 로보틱스, 헬스케어 등 미래 ICT 유망 분야에서 신사업 확장을 위한 파트너로 의미 있는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로 창업 2~5년차의 하이테크 기반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진행하며 ▲기술·제품 경쟁력 향상 ▲외부 신용도 제고 ▲추가 투자 유치 및 국내외 판로 개척 등 추가 지원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정호 SK㈜ C&C 대표는 "미래 ICT 신성장 영역에 해당하는 중소·벤처 기업에 투자하고, 사업 연계와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 모델을 추구한다"며 "SK강소기업벤처스를 통해 국내외 벤처 생태계 육성에 이바지하고 정부의 창조경제 혁신 정책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주) C&C, 벤처 '아토리서치'에 첫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