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스크린 '푹', 유료가입자 50만 돌파


1인당 일일 2시간 사용, 매일 4억여 개 빅데이터 생성

[민혜정기자] 지상파 3사가 출자한 콘텐츠연합플랫폼은 인터넷기반 실시간방송 및 VOD 서비스'푹(pooq)'이 유료가입자 50만을 돌파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푹은 2012년 9월 유료서비스를 시작해 1년 만에 22만 가입자를 유치했고, 지난해 6월 '푹2.0'으로 서비스 업그레이드 단행 이후 단기간에 2배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푹은 초기 지상파방송 및 계열 유료방송 채널이 중심이었으나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종합편성·보도·영화·키즈·다큐·해외채널 등 다양한 콘텐츠사업자들과 협력하면서 현재 65개 채널과 20만 여개의 VOD를 제공 중이다.

또 PC, 모바일을 넘어 TV, 프로젝터와 같은 대형 스크린으로도 '푹'을 즐길 수 있도록 가전사들의 스마트TV,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사업자들과 제휴하고 있다. 최근 매장 고객들이 무료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B2B 상품 '푹존' 서비스도 출시했다.

'푹' 이용자 전수데이터(스마트폰, PC, TV 전체 이용자) 집계로 보면 1인 평균 하루 2시간 이상, 주간 13~16시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푹은 이용자들이 생성하는 방대한 빅데이터를 활용, 이용패턴을 분석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자체 기술로 개인 시청패턴에 따른 최적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희주 콘텐츠연합플랫폼 전략기획실장은 :내년부터 UHD 본방송에 맞춰 이용자들이 초고화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UHD홈포털'을 기획 중"이라며 "향후 해외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의 우수 콘텐츠를 세계와 공유할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스크린 '푹', 유료가입자 5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