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놀자, 숙박 IoT 특허 8종 출원


온오프라인 통합 숙박 플랫폼 구축 전략 일환

[성상훈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자사 객실 서비스 '마이룸'과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의 주요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일괄 출원 및 등록하고 O2O 산업의 독자적 사업 모델을 구축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에 일괄 출원 및 등록한 특허는 사업모델(Business Model, 이하 BM)을 포함한 기술 특허로 야놀자가 그간 숙박 사업을 하며 쌓아온 노하우들에 대한 핵심 기술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특허를 통해 회사 고유의 지적재산권을 지킬 수 있게 된 것.

특허 목록은 ▲위치 정보를 이용한 여행 정보 제공 시스템 ▲3차원 웹페이지 표출을 위한 웹페이지 제어방법 ▲위치 정보를 활용한 방문지 콘텐츠 저장 시스템 ▲이벤트 알람 및 위시 리스트를 이용한 선물 주문 시스템 ▲객실정보 제공 시스템 ▲카메라 설치 인증 시스템 ▲숙박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숙박 통합 관리 시스템 및 방법' 등 IoT에 관한 8가지다.

이번 특허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숙박분야에서는 최초로 적용되는 새로운 IoT 기술로써 '숙박시스템 제어 솔루션 및 기기 통합 제어 방법'에 관한 부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주문 자동화와 같은 예약 시스템에 대한 획기적인 개선, 키리스(Keyless) 시스템 등 보다 편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

야놀자는 앞으로 기존 숙박 사업자들의 사업영역을 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통합 숙박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초 무선 절전시스템 전문 기업 '커누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기술 고도화를 꾸준히 진행 중이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 및 등록은 O2O 비즈니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만한 혁신적인 가치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야놀자는 업계 리딩 기업으로써 숙박업의 본질적인 업그레이드와 이용자 편의를 위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놀자, 숙박 IoT 특허 8종 출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