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리테일, 수협과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 나선다


수업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공동 브랜드도 개발

[장유미기자] GS리테일과 수협중앙회가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4일 GS리테일은 지난 3일 수협 인천가공 물류센터 대회의실에서 수협중앙회 관계자들과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와 김임권 수협중앙회장, 정영훈 해양수산부 수산정책 실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협약을 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MOU는 ▲GS리테일과 수협의 공동 브랜드 및 공동 상품 개발 ▲GS리테일의 유통망을 통한 수협 수산물 판로 확대 지원 ▲우수 수산물의 공급과 판매를 통한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 등 GS리테일과 수협이 상호 협력을 통해 수산식품의 판매를 활성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양측 관계자는 "다양한 연구 개발을 통한 수산식품 판매 확대가 대한민국의 수산식품 산업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결국 어가의 소득도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과 수협은 향후 새로운 수산식품 브랜드를 개발한다. 수협의 수산물 가공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수산식품을 개발함으로써 어민들과 수협, GS리테일이 모두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는 "수협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수산식품을 개발하고 보다 질 좋은 수산물을 공급하고 판매함으로써 고객과 어민, 유통업체가 모두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협중앙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수산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리테일, 수협과 수산식품 판매 활성화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