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WOW, 단편 만화 '마그니: 돌의 심장' 공개


차기 확장팩 '군단'으로 가는 스토리를 다룬 웹툰 시리즈

[박준영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이하 군단)'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스토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디지털 만화 시리즈를 제작, 그 첫 번째 편인 '마그니: 돌의 심장'을 4일 공개했다.

'마그니: 돌의 심장'은 불타는 군단의 아제로스 침공으로 이어지는 연작 중 첫 번째 화다.

이번 편에서는 대격변 시기에 울두아르의 유물을 이용해 세계를 구할 방법을 찾다 저주를 받아 구 아이언포지의 중심부에서 단단한 다이아몬드 석상으로 변해버린 드워프 국왕 '마그니 브론즈비어드'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만화에서 마그니는 석상으로 변한 뒤 4년이 흐른 시점에 그의 딸 모이라가 말을 걸자 다이아몬드 상태에서 깨어나고, 백성들에게 앞으로 도래할 암흑의 시대를 경고하고 이를 널리 알리고자 여행을 떠난다.

'마그니: 돌의 심장'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연대기' 제1권의 공동 저자를 비롯해 다양한 블리자드의 작품에 참여한 선임 작가 매트 번즈가 각본을 담당하고 블리자드의 다양한 작품에 참여한 바 있는 실력파 만화가 루도 럴러비가 작화를 맡았다.

블리자드는 앞으로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지털 만화 시리즈를 제작해 공개할 계획으로, '마그니: 돌의 심장'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출시 12주년을 맞이한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으로, 오는 9월1일 신규 확장팩 '군단'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WOW, 단편 만화 '마그니: 돌의 심장'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