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민주, '친인척 채용 논란' 서영교 당무감사


서영교 "사려깊지 못했다"며 공식 사과

[이영웅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친인척 채용 논란이 불거진 서영교 의원에 대해 당무 감사에 착수한다.

더민주 송옥주 대변인은 24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오늘 비대위에서 서 의원과 관련된 논의가 있었다"며 "비대위는 서 의원과 관련해 당무감사원에서 엄정한 조사를 통해 사실 여부를 가려줄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더민주가 서 의원 당무 감사에 착수하면서 당무감사원은 서 의원을 상대로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조사 결과에 따라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당 윤리심판원으로 넘겨진다.

앞서 서 의원은 19대 국회 때 자신의 친딸을 의원실 인턴으로 채용해 논란이 됐다. 또한 지난해 자신의 보좌관으로부터 매달 100만원씩 5차례에 걸쳐 총 500만원의 후원금을 받았던 사실도 드러났다.

최근에는 석사 논문 표절과 함께 친오빠를 후원회 회계책임자로 임명해 인건비를 지급했다는 등의 추가 의혹까지 제기됐다.

서 의원은 이전에도 친동생을 5급 비서관으로 채용해 구설에 오른 적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서 의원은 지난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사려깊지 못했다. 국회의원이라는 무거운 자리에서 국민과 구민께 걱정을 끼쳤다"며 사과했다.

서 의원은 "사실관계가 다르게 보도되기도 하고 오해되는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모든 책임은 본인의 불찰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자신을 더 돌아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민주, '친인척 채용 논란' 서영교 당무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