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혁신비대위 첫 과제는 탈당파 '복당'


"조속한 시일 내에 논의해 가부 결정" 진통은 불가피

[윤미숙기자] 우여곡절 끝에 출범한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의 첫 번째 과제는 탈당파 무소속 의원 복당 논의다.

애초 새누리당이 혁신비대위에서 이 문제를 논의토록 일임했고, 최근에는 여소야대(與小野大) 속 정국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서는 탈당파 무소속 의원의 일부라도 복당시켜 원내 1당 자리를 되찾아야 한다는 주장이 불거지기 시작한 터다.

혁신비대위도 출범과 동시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희옥 혁신비대위원장을 비롯한 혁신비대위원들은 3일 상견례를 겸한 첫 회의에서 탈당파 무소속 의원 복당 문제를 조속히 논의해 결정키로 의견을 모았다고 한다.

지상욱 대변인은 "가부를 떠나 조속한 시일 내에 논의키로 했다"며 "혁신비대위에서 복당을 허락한다든지 불허한다든지 가부간에 결정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탈당파 무소속 의원 복당을 놓고 당내 계파 간 이견이 워낙 커 결론을 내리기 까지는 진통이 불가피해 보인다. 박근혜 대통령이 '배신의 정치'로 낙인찍은 유승민 의원과 '김무성 욕설 녹취록' 파문으로 탈당한 윤상현 의원이 핵심 쟁점이다.

일각에서는 유승민·윤상현 의원을 제외한 나머지 의원들을 먼저 복당시키자는 '순차 선별 복당' 주장이 나오는가 하면, 전당대회에서 선출되는 차기 지도부로 결정권을 넘겨야 한다는 요구도 있다.

일단 비대위는 각 시·도당을 통해 접수된 입당 원서를 안건으로 상정, 토론하는 절차를 거칠 것으로 보인다. 워낙 민감한 사안인 만큼 자칫 이 과정에서 계파 갈등이 재점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혁신비대위 첫 과제는 탈당파 '복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