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주선 "5.6 임시공휴일, 예측가능성 높였어야"


"사전에 예측 가능성 높여 국민 모두 혜택 보게 했어야"

[강민경기자] 국민의당 박주선 최고위원이 정부가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것에 대해 "(못 쉬는 사람을 위해) 사전 보완조치를 취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 회의에서 "정부의 임시공휴일 지정은 내수진작을 위한 조치로써 충분히 이해할 만 하다. 하지만 사전에 예측가능성을 높여서 문제를 해결했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 최고위원은 "재계가 왜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에 찬성했는지 이해를 못 하겠다"며 "일각에서는 청와대에서 하라고 하니 재계가 울며 겨자 먹기로 찬성했다는 말도 나온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을 반대하는 국민이 45.3%나 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있다"며 "이런 여론을 감지해서 충분히 통지하고 반대에 따르는 부작용을 해소하는 조치가 먼저 있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를테면 대형병원에서는 임시공휴일에 수술 받아야 하는 환자들은 어떻게 하냐"며 "이런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그 날 업무를 진행하라고 하면 초과근무 수당도 수없이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그는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야지, 쉬는 사람만 쉬고 일하는 사람은 일하고 이게 임시공휴일의 취지와 목적이 될 수 있겠냐"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근본적으로 대체공휴일 제도를 확대해서 모든 공휴일을 국민들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주선 "5.6 임시공휴일, 예측가능성 높였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