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DN 시장 2020년까지 53.9%씩 성장"


IDC "2020년 125억 달러 규모 예상"

[김국배기자] 전 세계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시장이 2020년 125억 달러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IT 시장분석기관 IDC는 SDN 시장이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53.9%씩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다.

SDN은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데이터센터와 기업 네트워크에 자동화된 프로비저닝(provisioning), 네트워크 가상화, 네트워크 프로그램화 등을 제공하는 아키텍처 모델이다.

SDN 시장은 ▲물리적 네트워크 인프라 ▲가상화·제어 소프트웨어 ▲SDN 애플리케이션(네트워크 및 보안 서비스 포함) 및 전문 서비스를 포함한다.

이중 데이터센터 스위치가 속한 물리적 네트워크 분야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분야는 가상화·제어 계층과 SDN 애플리케이션 두 분야로 2020년 59억 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다.

가상화·제어 계층 SW 시장이 연평균 64%씩 커져 24억 달러, SDN 애플리케이션은 66%씩 증가해 35억 달러를 형성할 것으로 관측됐다.

IDC 네트워크 인프라 연구부문 로히트 메라 부사장은 "대형 기업들은 이미 데이터센터에서 SDN의 가치를 인식하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광역네트워크(WAN)를 통해 지점 및 캠퍼스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식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IDC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연구부문 브래드 케이스모어 리서치 디렉터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SDN은 네트워킹 산업의 가치가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DN 시장 2020년까지 53.9%씩 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