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형지엘리트, 6조 규모 中 교복시장 본격 진출


빠우시냐우 그룹과 MOU 체결…현지 합자법인 설립 후 교복시장 공략

[장유미기자] 형지엘리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가 중국의 빠우시냐우 그룹과 손잡고 6조원 규모의 중국 교복 시장 진출에 나선다.

형지엘리트는 6일 오전 패션그룹형지 본사에서 중국 내 5개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종합패션그룹 빠우시냐우 그룹과 함께 중국 교복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형지엘리트 홍종순 대표와 빠우시냐우 그룹의 왕린용 총경리 등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올해 안에 중국 현지에 합자법인을 설립한 뒤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활용해 교복 제작 및 유통, 마케팅 등을 진행하게 된다.

빠우시냐우 그룹은 현재 중국 전역에서 패션 사업을 중심으로 부동산 및 금융투자업무까지 전개하고 있다. 또 5개의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상장 복장회사 및 창업투자회사, 4개의 국제브랜드, 3개의 복장생산기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중국의 총 학생 수는 2013년 중국교육사업통계 보고서 기준으로 약 1억9천100만명이며 연 평균 신입생 수가 5천500만여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에는 경제발전에 따른 교육 수요 증대로 사립학교 설립이 매년 10% 이상 늘어나고 있으며 실질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고품질 교복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형지엘리트 홍종순 대표는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중국 쑹청화메이학교에 교복을 납품하며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인정 받아왔고 빠우시냐우 그룹과의 전략적인 사업제휴를 통해 본격적으로 중국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형지엘리트, 6조 규모 中 교복시장 본격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