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재난망 사업 中企와 협력


삼성전자 기지국 물량의 절반 이상 상생협력 제품으로 공급

[민혜정기자] 삼성전자는 국가재난안전통신망 시범사업에 제공하기로 한 기지국 장비의 절반 이상을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중소기업과 협력해 부산 지하철 LTE 통합 철도망 사업의 기지국 장비 납품을 지원한 데 이어 이번 재난안전망 시범사업에서도 중소기업과 협력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국가재난안전통신망 시범사업에서 중소기업들이 주파수 신호 수신부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통신장비와 테스트 장비 일체를 지원해왔다.

남재국 에프알텍 대표는 "삼성전자와 협력은 통신장비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통신 장비업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공망 사업에 국내의 다양한 업체들이 참해 국내 통신 산업 전반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와 관련기업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정진수 전무는 "작년 5월 상생협약식 이후 삼성전자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업체들과 재난안전망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동시에 통신장비 국산화에 목말라 있는 LTE 철도망(LTE-R) 및 해상망(LTE-M) 분야에서도 기술자립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5월 수원에서 15개 국내 통신장비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을 초청해 국가재난안전통신망 상생협력 협약식을 개최한 바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재난망 사업 中企와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