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百, 외국인 즉시환급제 전점 확대


본점·잠실점 등 점포에 따라 전 점에 총 100여 개 시스템 설치

[장유미기자] 롯데백화점이 지난 26일부터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전점으로 확대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본점 28개, 잠실점 10개 등 점포의 상황에 따라 전점에 100여 개의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향후 외국인 고객들의 수요에 따라 수량을 늘릴 계획이다.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는 환급 절차가 간단해 외국인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한 본점의 경우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약 8천800여 건의 환급 서비스가 이뤄졌고 29일까지 마감하면 약 1만여 건을 넘길 수 있을 것으로 롯데백화점 측은 예상했다.

롯데백화점은 즉시환급 서비스 전점 도입으로 향후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춘절 기간 동안 본점 외국인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즉시환급 서비스를 받기 위해 추가 구매를 했다고 응답한 고객이 82명(82%)인 것으로 나타났다. 춘절 연휴 본점에서는 일평균 400건 이상의 환급 건수가 발생됐으며 해당 기간 은련카드 매출도 53%나 증가했다.

즉시 환급제도로 가장 많이 이용한 브랜드를 살펴보면 적용 금액이 3만 원부터 20만 원으로 제한돼 있어 나이키, 뉴발란스 등 스포츠, MLB 등 캐주얼 브랜드의 건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게 백화점을 이용하기 위해 즉시환급 제도를 백화점에 전점 도입했다"며 "향후에는 아울렛 매장에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百, 외국인 즉시환급제 전점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