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L]이원표, 김기용 꺾고 D조 승자전 진출


김기용의 견제를 효과적으로 방어하며 2대1로 역전승

[박준영기자] 아프리카 프릭스의 이원표가 생애 처음으로 코드S에 진출한 MVP 치킨마루의 김기용을 꺾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이원표는 26일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6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D조 경기에서 김기용에 2대1로 역전승을 거뒀다.

어스름 탑에서 진행된 1세트에서 김기용은 초반에 긴장한 나머지 저글링 3마리에게 본진 정찰을 당하며 불안하게 시작했다. 그러나 해방선으로 본진과 멀티를 동시에 견제하며 이원표를 흔든 뒤에 병력을 모아 돌진, 순식간에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세라스 폐허에서 진행된 2세트에서 빠르게 사령부를 건설한 김기용이 우월한 자원을 토대로 이원표를 계속 견제했다. 그러나 이원표가 적절하게 대응함과 동시에 궤멸충과 감염충, 울트라리스크를 갖추면서 전세가 역전됐다. 결국 병력 싸움에서 승리한 이원표가 김기용을 압박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3세트는 GSL 하늘방패에서 진행됐다. 이원표는 뮤탈리스크를 이용해 추가 병력을 끊는 한편 본진으로 밀고 온 김기용의 병력을 바퀴와 궤멸충으로 잡는 데 성공했다. 서로 멀티를 하나씩 파괴한 가운데 이원표가 김기용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는 한편 계속 압박한 끝에 승리를 거뒀다.

승자전에 진출한 이원표는 송병구와 김도욱의 경기 승자와 코드S 16강 진출을 놓고 다툰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L]이원표, 김기용 꺾고 D조 승자전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