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재규어, 올 뉴 XF 출격 "수입차 시장 '게임체인저' 될 것"


프리미엄 서비스로 독일차와 경쟁 가속

[이영은기자] 재규어가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올 뉴 XF'를 공개하고, 2016년 국내 수입차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을 '게임체인저'가 되겠다는 포부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23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올 뉴 XF 출시 행사를 갖고, 국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 한 단계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백정현 대표는 "올 뉴 XF는 브리티시 럭셔리를 앞세운 독특한 제품 경쟁력으로 앞으로 선보일 재규어랜드로버의 혁신적 신차의 중심에 있는 전략 모델"이라며 "올 뉴 XF를 필두로 강력한 신차들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올해 기존 모델을 강화하면서 크로스오버 모델인 F-PACE와 컨버터블형 SUV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등 새로운 새그먼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백정현 대표는 "2016년 신차의 포문을 연 XJ와 XF, F-TYPE, F-PACE, XE로 올해 완벽한 제품 라인업이 완성됐다"면서 "지속적인 신차 출시와 다양한 제품라인업 완성, AS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브랜드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재규어는 '고객 우선 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AS 네트워크 확장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대대적인 투자에 나선다.

오는 2017년까지 총 27개 이상의 서비스 센터, 올 연말까지 전국에 최대 7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설립하고, 글로벌 수준의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통해 업계 최고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8년만에 풀체인지 된 올 뉴 XF, "재규어 상징적 모델"

이날 공개된 올 뉴 XF는 총 7가지 세부모델로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한 ▲20d 프레스티지(Prestige) ▲20d 포트폴리오(Portfolio)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의 25t 프레스티지 ▲25t 포트폴리오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의 30d 포트폴리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의 고성능 모델인 35t AWD R-Sport ▲최상위 모델인 S AWD로 구성된다.

특히 재규어의 독보적 파워트레인 기술이 집약돼 자체 제작된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첨단 알루미늄 소재를 통해 경량화와 높은 연료 효율성을 실현했고, 180마력 최고 출력과 최대토크 43.9kgㆍm의 힘을 낸다.

올 뉴 XF는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aluminium-intensive monocoque)구조와 최첨단 리벳 본딩(Rivet-Bonding) 테크놀러지를 활용해 경량화와 강성 모두를 확보했다.

차체 중량은 기존 XF 대비 약 190kg 가벼워졌으며, 차체 강성은 28% 이상 강화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완성된 50:50에 근접한 최적의 차량 무게 배분은 XE와 동일하게 역대 재규어 중 가장 낮은 Cd 0.26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재규어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내부 인테리어도 대대적으로 혁신했다. 특히 뒷좌석은 40:20:40 폴딩 시트가 적용되어 부피가 큰 물건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다.

또 15㎜ 늘어난 레그룸, 24㎜ 늘어난 무릎공간, 27㎜ 높아진 헤드룸으로 한층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을 제공해 뒷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최고급 품질의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 독특한 로테이팅 에어 벤트와 대시 보드를 가로지르는 강렬한 마감의 알루미늄 피니셔, 은은한 형광 블루 컬러의 조명은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첨단 테크놀러지 기술이 적용된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도 눈여겨볼만 하다.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는 함께 기존 모델에 비해 2배 가량의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10.2인치 터치스크린은 운전 중에도 다양한 멀티태스킹 기능이 가능하다.

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12.3인치 Full-HD 가상 계기판과 레이저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도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올 뉴 XF 판매 가격은 6천380만원부터 9천920만원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규어, 올 뉴 XF 출격 "수입차 시장 '게임체인저' 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