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2일부터 증권사 비대면 실명인증 시행…7개사 준비


온라인·모바일 통해 계좌개설 가능

[김다운기자] 오는 22일부터 증권사,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 금융회사도 지점에 가지 않고 온라인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명확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18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올 2~3월 중 증권사를 중심으로 제2금융권 금융사들이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실명확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2월부터 바로 서비스 시행에 들어가는 곳은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KDB대우증권, 유안타증권, 삼성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7개사다.

오는 3월 초에는 하이투자증권, 현대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등도 비대면 인증을 시작할 예정이다.

비대면 인증을 위해서는 신분증 사본 제출 , 기존계좌 활용, 휴대폰 인증 등 여러 개의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고객이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은행에 비해 지점·점포 수가 적은 제2금융권은 온라인·모바일 실명확인을 통해 영업기반을 탄탄히 하고 고객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증권사 등은 은행 위탁 등을 통해 처리하던 증권계좌 개설 등의 업무를 온라인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은행권은 먼저 비대면 실명확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SC은행, 전북은행, 씨티은행, KEB하나은행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수협은행, 부산은행, 농협은행, 제주은행 등 7개 은행은 내달 중으로 서비스 출시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2일부터 증권사 비대면 실명인증 시행…7개사 준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