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당 공식 출범, 정치 변화와 중도 강조


안철수 "벼랑 끝 심정, 이번에 변화 만들지 못하면 미래 없다"

[조현정기자]국민의당이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국민의당은 2일 대전 한밭체육관에서 창당대회를 열고 당명으로 국민의당을 채택했다. 안철수 의원을 상임대표로 하고 천정배 의원을 대표로 하는 공동대표 체제를 채택했고, 최고위원으로는 주승용 원내대표와 박주선 의원, 김성식 전 의원, 박주현 변호사가 선출됐다.

국민의당은 정치 변화와 중도의 이념을 분명히 했다. 상임대표로 선출된 안철수 대표는 "지금 이 기회가 어쩌면 제게 주어진, 우리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일지 모른다"며 "벼랑 끝에 선 심정으로 말씀드린다. 이번에 바꾸지 못하면, 이번에 변화의 터전을 만들지 못하면 우리에겐 더 이상 꿈도 희망도 미래도 없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국민의당은 2016년 한국 정치의 판을 바꾸는 혁명을 시작한다"며 "군림하는 정치, 국민의 삶을 외면하는 정치, 정치인들만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진짜 국민의 정치로 국민의 삶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윤여준 창당준비위원장도 "정치는 국가를 통치하기 위해 있는 것인데 오히려 한국정치를 마비시키고 있다"며 "국가를 대신해서 통치해야 할 책임있는 국민의 대표들이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때로는 부도덕해서 자기 소임을 못하는 것"이라고 변화를 역설했다.

윤 위원장은 "정당들이 그동안 수도 없이 정치를 바꾸겠다고 했지만 한번도 약속이 지켜진 적이 없다"며 "그동안 안철수 의원이 국민의 열망을 받아 정치를 바꾸려고 많이 노력했지만 현실적 제약 때문에 뜻을 못 이루다가 이제 역사적 소임인 한국정치를 바꾸기 위해 국민의당을 창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상진 창당준비위원장은 "국민의당은 고귀한 중도의 전통을 복원하기 위해 높이 중도개혁의 깃발을 올린다"며 "적대적 공존의 양당체제가 만든 국민분열 이념갈등의 시대를 마감하고 통합의 시대, 협력의 시대를 열기 위해 전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당은 위기의식과 이념갈등의 시대에 종언을 선언한다"며 "다가오는 총선에서 승리하고 2017년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반드시 반드시 이룩하겠다"고 역설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공식 출범, 정치 변화와 중도 강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