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정무수석 26일 김무성 만나 안심번호 반대 밝혀"


이틀 연속 여당 대표 정면 반박…靑·김무성 갈등 전면전

[채송무기자] 청와대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의 안심번호 국민공천제 여야 합의를 청와대에 밀리 알렸다는 주장을 시인하면서도 통보일 뿐이었다고 반격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전날에 이어 1일 청와대 기자실을 찾아 김 대표의 주장에 대해 "김무성 대표가 만난 분은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26일에 전화가 와서 만났다"며 "(김 대표가) 안심번호제를 하겠다고 했고, 야당 대표와 만나겠다고 해 (정무수석이) 안심번호가 문제가 많아 반대한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후 김 대표는 28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만나 안심전호 국민공천제를 합의한 후 청와대에 내용을 알렸다. 발표문을 사진을 통해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는 청와대 관계자도 인정했다.

그러나 청와대 관계자는 이같은 김무성 대표의 행위를 상의가 아닌 일방적인 통보로 규정했다. "정무수석은 당론도 아닌 문제가 많은 제도로 대통령은 빡빡한 유엔외교 일정 수행 중이어서 보고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무성 대표는 안심번호 국민공천제를 미리 상의했고, 28일 대표 회동 이후에도 발표문을 보냈다고 했지만 청와대는 이를 일방적인 통보로 인식한 것이다.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은 이같은 내용을 귀국 후인 9월 30일에 보고받았다.

결국 청와대가 최초 대변인이 "정치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사안에 대해서 청와대가 답변하지 않는다"고 한 후 3시간 만에 여당 공천제도에 대한 개입이라는 부담에도 안심번호 국민공천제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힌 것은 대통령의 의지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청와대는 전날에 이어 또 다시 김무성 대표의 발언을 반박했다. 안심번호 국민공천제 여야 대표 합의를 계기로 불거진 청와대와 김무성 대표의 갈등이 점차 전면전으로 번지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정무수석 26일 김무성 만나 안심번호 반대 밝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