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스마트 오디오 기능 지닌 크롬캐스트2 공개


TV와 스피커 연동 기능으로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서 영향력 확대

[안희권기자] 검색제왕 구글이 TV와 스피커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저장한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차세대 크롬캐스트를 선보였다.

구글은 2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미디어행사에서 넷플릭스나 스포티파이 등의 앱을 내장한 크롬캐스트2와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공개했다.

크롬캐스트2는 2013년에 출시됐던 1세대 모델의 디자인을 풍선 모양으로 바꾸고 TV방송뿐만 아니라 음악까지 감상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됐다.

이 제품은 HDMI 케이블과 3개의 와이파이 안테나를 내장하고 있어 자동으로 최적의 통신 환경을 선택, 빠르고 선명한 영상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전작과 달리 크롬캐스트2는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판도라, 앵그리버드, WGT 골프, 자동차 레이싱 게임 등의 수천개 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TV로 불러와 즐길 수 있다. 다만 크롬캐스트2는 4K 영상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크롬캐스트2는 영화와 TV방송, 게임 등의 영상 콘텐츠 외에 스포티파이나 판도라와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오디오 기기와 연동해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구글은 그동안 크롬캐스트를 2천만개 판매했으며 새로운 기능과 편의성으로 무장한 35달러 크롬캐스트2를 내세워 이를 8천만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스마트 오디오 기능 지닌 크롬캐스트2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