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재인 "혁신안마저 계파 관점으로 보면 안 돼"


사무총장 폐지 등 혁신안 당무위 통과 '주목'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사진) 대표가 "혁신위원회의 혁신안마저 계파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절망적"이라며 당 중진들의 혁신안 수용을 촉구했다.

문 대표는 13일 당무위원회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당의 생존을 위해, 또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혁신은 피할 수 없는 길"이라며 "부디 두렵고 고통스럽더라도 한마음으로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혁신위가 지난 한 달 반 동안 국민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당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3차례에 걸친 혁신안을 내놨다"며 "우리 당 구성원 모두에게 기득권을 내려놓는 헌신을 요구하는 고강도 혁신안"이라고 평가했다.

문 대표는 "우리 당은 지금까지 여러 차례 혁신을 말했지만 번번이 논의에만 그치고 실천까지 못 나갔다"며 "그것이 우리 당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한 근본적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 당은 혁신위에 전권을 주고 그 혁신안을 반드시 실천한다고 국민들에게 약속했다"며 "이번에야말로 혁신을 실천한다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당무위를 통해 사무총장 폐지와 당원소환제 도입 등 혁신안 수용을 위한 당헌·당규 개정사항을 논의한다. 당무위는 당 지도부와 국회 상임위원장, 시도당위원장 등 당 핵심 인사들이 참여하는 의결기구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혁신안마저 계파 관점으로 보면 안 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