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대한민국 스토리 산업 원석 찾는다


콘텐츠 원작소설 창작 작가 19일까지 모집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은 대한민국 이야기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신진 창작자 육성을 위한 '콘텐츠 원작소설 창작과정 운영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일 발표했다.

콘텐츠 원작소설 창작과정 운영 지원 사업은 신진 창작 작가에게 전문가 멘토링를 비롯한 교육을 지원해 역량 있는 중견 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콘텐츠 분야의 원천 소스가 될 수 있는 원작소설의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 사업에 참여할 창작 작가를 이달 19일까지 모집하고, 참가 신청자 시놉시스의 독창성, 구성완성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서면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원작 소설 창작의 역량과 의지를 갖춘 작가 14명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창작지원금과 함께 경기도 일산 빛마루에 위치한 스토리 창작센터 입주자격을 부여해 양질의 창작환경을 제공하고 기획·집필·사업화 등 단계별로 약 8개월의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은 대한민국 대표 작가와 10년 이상 경력의 출판 전문가들로 꾸려진 멘토단의 원고검토, 작품 기획 노하우 전수를 위한 특강 등으로 구성되며 장르별 모듈 워크숍, 투자 피칭 등 폭넓은 창작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소설 창작의 역량과 의지를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스토리공모대전(story.kocca.kr) 사이트에 5페이지 내외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3년부터 이 사업을 운영해 총 34명의 신진 작가 원작소설 창작을 지원했으며 '제3의 남자', '도염', '불량 영혼 구조대' 등의 작품은 출판계약이 이뤄지거나 온라인으로 연재되는 성과를 거뒀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대한민국 스토리 산업 원석 찾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