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홈플러스, 안산점에 '건강 콜라보 매장' 오픈


다양한 건강 카테고리 원스톱 쇼핑으로 고객 편의성 높여

[장유미기자] 홈플러스가 자사 건강기능식품 전문 편집숍인 '헬스 플러스(Health Plus)' 2호점과 카페 오가다, 정관장 매장을 통합 운영하는 '건강 콜라보레이션 매장'을 안산점에 선보인다고 11일 발표했다.

홈플러스는 고객이 한 자리에서 건강기능식품, 건강 차 등을 원스톱 쇼핑하면서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우선 '헬스 플러스'에서는 30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을 고객이 원하는 용도, 체질 등에 따라 구분해 진열하고 효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표시해 고객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전문 상담사를 통한 '사상 체질 진단 서비스', '인바디 측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카페 오가다를 통해 건강 관련 차를 접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정관장의 프리미엄급 건강식품도 함께 즐길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다이어트 기능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5%, 어린이 건강식품이 49.9%나 신장하는 등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건강 콜라보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건강 콜라보 매장 반응을 보고 향후 건강 관련 생활가전, 운동 소품, 차류 등도 함께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밸류 체인 혁신팀 윤보운 건강식품 바이어는 "웰빙, 고령화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수요는 매년 평균 15~20%가량 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 안산점 건강 콜라보 매장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홍삼, 비타민, 유산균, 건강 차 등을 30~50% 할인 판매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플러스, 안산점에 '건강 콜라보 매장'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