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김기춘 해외출국, 檢 뭐했나"


"의혹 8인 출국금지 요청에도 방조, 권력실세 눈치보기"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해외출국 보도에 대해 "검찰이 눈치를 보고 있었던 것 아니냐"며 검찰의 방조를 강하게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20일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을 충격에 빠뜨린 전대미문의 권력형 부정부패 사건 연루자가 해외로 출국할 동안 검찰이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지난주 우리 당 민병두 민주정책연구원장이 김기춘, 허태열 전 비서실장 등 (성완종 리스트 관련자)의 출국 금지를 공개적으로 촉구했으나 검찰이 이를 방조했다"며 "그동안 친박 리스트 8인에 대한 출국금지가 이뤄지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검찰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검찰이 이들이 권력실세라는 점 때문에 눈치를 보고 있었던 것 아니냐"며 "김기춘, 허태열 전 실장이 공직에서도 물러난 만큼 출국금지 조치를 하지 못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증거인멸의 의혹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연루자들의 추가적인 도주 우려가 나오게 생겼다"며 "검찰이 친박 비리 게이트 연루자들의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에 대해 출국금지조치 등 분명한 대책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경향신문은 김 전 대통령의 전화가 이날 해외로밍 중이라고 보도했다. 김 전 실장은 지난 19일 일본 항공사편으로 김포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으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자살 직전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2006년 9월 김 전 실장에게 미화 10만달러를 건넸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김기춘 해외출국, 檢 뭐했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