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 '성완종 리스트' 관련 상임위 개최 합의


법사위·운영위·안행위 소집키로, 대정부질문 뒤 일정 합의키로

[이영은기자] 여야가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한 상임위원회인 국회 운영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4일 오후 국회에서 주례회동을 갖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또한 여야 원내대표는 '성완종 의혹'에 대해서 당리당략과 정쟁을 배제하고, 실체적 진실이 규명되도록 최대한 함께 노력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여야는 현재 진행 중인 국회 대정부질문이 끝난 직후 간사 간 논의를 통해 각 상임위 개최 일정 및 증인 출석 명단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자살 직전 언론 인터뷰와 메모를 통해 자금 수수 의혹을 제기한 여권 핵심부 인사들이 증언대에 설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여야는 국회의원 158인이 제안한 세월호 선체의 온전한 인양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관련 상임위를 거쳐 세월호 참사 1주기인 오는 16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키로 했다.

뿐만 아니라 여야가 4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키로 이미 합의한 주요 법안들도 회기 내 차질없이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성완종 리스트' 관련 상임위 개최 합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