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감원, 핀테크 원탁회의 개최…규제 완화 등 건의돼


규제완화, 해외시장 진출 등 제안

[김다운기자] 금융감독원이 9일 핀테크 관련 각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국내 핀테크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핀테크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금감원, 금융회사 및 유관기관, 핀테크업체, 학계 및 민간단체의 핀테크 전문가들이 원탁에 둘러앉아 자유롭게 관심사항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회의다.

이번 원탁회의에서는 은산분리, 대면확인 의무 등 규제를 완화하고 국내의 우수한 금융·기술 인프라를 활용한 한국형 핀테크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자는 건의 및 의견이 제시됐다.

국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마련, 금융회사와 IT기업간 협업을 통한 신상품 발굴, 금융권 표준플랫폼 구축 및 개발도상국에 표준기술 수출 등 다양한 의견들도 나왔다.

행사를 주최한 김유미 금융감독원 IT·금융정보보호단장은 "핀테크 관련 각계 각층에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히 노력하고, 최신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상호협력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국내 핀테크 산업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를 도모할 것"을 제안했다.

금감원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참고해 핀테크 업체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도 핀테크 교육프로그램 개설, 기술진단 포럼 및 원탁회의 등 전문성을 함양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감원, 핀테크 원탁회의 개최…규제 완화 등 건의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