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헬로비전 '티빙' VOD, 카카오페이로 결제 가능


N스크린 서비스 '티빙'에 카카오페이 적용

[정미하기자] 앞으로는 N스크린 서비스 '티빙'에서 다시보기(VOD) 개별 이용권이나 30일권 구매권을 '카카오페이'로 구매할 수 있다.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티빙’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적용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다음카카오와 LG CNS가 함께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카드결제 서비스다. 별도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정보, 비밀번호를 등록해두면 결제 때마다 카드번호 등을 새로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현재 티빙 내 카카오페이 결제는 스마트폰 티빙 앱(안드로이드, iOS)에서 140여 개 실시간 방송 채널 뿐 아니라 10만여 편 방송·영화 다시보기(VOD) 콘텐츠에 대한 개별 이용권 및 30일권 구매 시 가능하다.

다만 카드사 정책에 따라 정기권 및 캐쉬 충전은 제외된다. 향후 PC·모바일 웹, 태블릿 버전으로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티빙은 신용카드·휴대폰 소액결제·문화 상품권, 도서상품권 외에 카카오페이까지 결제수단을 확대했다.

CJ헬로비전 정지현 티빙사업담당은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장벽 없이 방송·영화 콘텐츠를 구입하고 시청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와 같은 새로운 결제 수단을 반영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극 수급하는 한편 이 같은 이용 편의성 제고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카카오 페이먼트사업담당 류영준 부장은 "국내 영상 N스크린 대표주자인 티빙이 카카오페이 제휴처로 입점하게 돼 기쁘다"며 "방송·영화 등 온라인 콘텐츠 시청 문화 확산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헬로비전 '티빙' VOD, 카카오페이로 결제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