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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실업, '또봇' 인기로 올해 매출 1천억 달성


창립 34주년 기념 비전 선포…2017년 매출 2천500억 달성 목표

[장유미기자] 완구기업 영실업이 창립 34주년을 맞이해 오는 2017년까지 연매출 2천500억 원 달성과 '글로벌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Global Kids Contents Creator)'로 도약 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발표했다.

영실업은 남아 완구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또봇의 인기로 최근 몇 년 사이 대폭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완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2010년 242억 원이었던 매출액이 지난해 761억 원으로 3배 이상 증가했으며, 또봇과 바이클론즈·시크릿쥬쥬·콩순이 등 보유 브랜드들의 성장 속에서 올해 목표인 매출액 1천억 원 달성이 무난할 전망이다.

영실업은 비전 달성을 위해 완구와 애니메이션의 결합이라는 또봇의 성공 모델을 모든 보유 캐릭터와 신규 출시 캐릭터로 확대하고 뮤지컬, 게임 등 타 콘텐츠 산업과의 결합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국내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찬희 영실업 대표는 "올해 싱가포르와 대만, 필리핀에 진출한 또봇이 일부 모델이 품절되고 지역 애니메이션 남아물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아시아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으로의 진출도 적극 모색하는 등 해외 수출 비중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영실업은 수준 높은 완구 개발과 콘텐츠 사업에도 총력을 기울여 성장 단계별로 모든 연령대의 제품 라인업을 갖춰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 또봇보다 고 연령대의 변신로봇인 바이클론즈 완구와 애니메이션을 동시 출시했으며, 영실업의 15년된 자체 캐릭터 콩순이를 활용한 영유아 교육용 애니메이션의 방영을 시작했다.

비전 선포에 이어 영실업은 콘텐츠 역량과 마케팅 기능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마케팅실이 마케팅 본부로 승급됐으며, 미디어 본부가 영상 사업실과 라이선스 사업실로 분리됐다.

또 디자인 연구소의 직급체계를 팀장, 수석, 책임 등 연구소 체제로 변경해 디자인 연구 역량 강화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경영본부장 김형엽 전무가 부사장으로, 완구 영업본부 박금순 이사가 전무로 승진하는 등 임직원 인사를 실시했다.

한 대표는 "앞으로 영실업은 전통 완구 제조 회사에서 나아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어린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나아갈 것"이라며 "새로운 비전과 이를 위한 조직 개편 등을 통해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애니메이션, 게임 전문 업체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콘텐츠 전문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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