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옴니채널 기반 미래 유통문화 체험관 운영


27일부터 '2014 창조경제 박람회'서 롯데관 선봬

[장유미기자] 롯데가 옴니채널 기반의 미래 유통 문화 가상 현실 공간을 선보인다.

26일 롯데그룹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4 창조경제 박람회'에 참가해 '미래의 옴니채널 세상'이라는 주제로 롯데관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창조경제박람회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이 주최해 민간과 기업이 함께 창조경제의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창조경제 관련 강연과 함께 체험행사와 문화공연, 창업 멘토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관은 최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첨단 체험시설을 통해 미래의 혁신적인 쇼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IT 기술에 스토리를 더해 누구나 쉽게 롯데가 추구하는 미래 생활상을 짐작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옴니채널 등 롯데가 제시하는 미래 쇼핑 문화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유통부문 창조경제 롤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 주도하에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 18일 있었던 롯데그룹 사장단회의에서 "옴니채널을 성공시킨다면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유통기업에도 지지 않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옴니채널 기반 미래 유통문화 체험관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