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통업계, 김장 준비 '엄지족' 공략


모바일 채널 활용한 김장 준비 인기…간편주문·할인혜택으로 소비자 유혹

[장유미기자]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일컫는 '엄지족'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유통분야의 모바일 판매 채널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김장 시즌을 맞아 모바일 쇼핑을 활용해 더 간편하고 편리하게 김장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유통업계는 관련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김장을 준비 중인 '엄지맘' 공략에 나섰다.

G마켓은 오는 23일까지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김장용품을 최대 62%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절임배추, 멸치액젓, 생강 등 매일 각기 다른 상품을 이벤트 상품으로 선정해 특가 판매한다.

이 외에도 배추, 무, 고춧가루 등 김장준비 용품을 품목별로 나눠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안동 태양초 고춧가루 등이 대표 상품이며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1천명에게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소셜커머스 쿠팡은 다음 달 첫 주까지 '김장준비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국내산 절임배추를 1박스에 2만5천900원부터 3만3천900원에 판매하며, 통영 생굴은 1만2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쿠팡은 고무장갑, 마늘 필러, 나이스컷 웰빙 야채다지기 등 스마트 김장용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김치 맛을 지켜주는 '김치냉장고 기획전'도 오는 23일까지 진행하고 삼성 지펠아삭, LG 디오스 등 다양한 김치냉장고 브랜드를 판매한다.

소셜커머스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김장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도록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개최한다. 주요 상품은 해남 절임배추 10Kg, 국내산 신안 천일염 20Kg, 국내산 새우젓 2Kg 등이다.

카카오톡 플러스 서비스를 운영 중인 대상FNF 종가집은 자사 카톡 플친을 대상으로 전라식 김장김치 할인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종가집 김장김치에 대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특가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라식 김장김치를 약 13%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행사로 무료배송의 혜택까지 제공한다.

정원e샵은 김장재료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원스톱 쇼핑전을 진행한다. 종가집 절임배추는 2만7천8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신안섬보배 천일염은 최대 10%, 청정원 액젓은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간편하고 합리적인 김장 준비를 선호하는 주부들을 중심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김장 준비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엄지족 주부인 엄지맘들은 SNS 등에서 할인혜택의 정보를 나누고 모바일 주문에 익숙하기 때문에 식품업계의 모바일 쇼핑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통업계, 김장 준비 '엄지족'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