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결의대회 "사자방은 정권 7년 권력형 비리"


문희상 "나라살림 파탄지경, 그 가운데 사자방 비리"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6일 4대강 사업, 자원외교, 방위산업 비리 등 이른바 '사자방' 비리에 대한 국정조사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어 정부와 여당에 진상규명을 강하게 요구했다.

새정치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겸해 열린 결의대회를 통해 "새누리 정권 7년만에 국민 살림은 가계부채로 파탄지경이고 나라 살림은 천문학적 국부유출로 파탄지경"이라며 "그 가운데 4대강 사업과 자원외교, 방산 비리가 놓여 있다"고 성토했다.

같은 당 우윤근 의원은 "이명박 정부 5년이 얼마나 부패와 비리로 얼룩졌는지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사자방 국정조사는 여야의 문제가 아니라 비리와 잘못을 바로잡는 원칙과 정의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 4대강 진상조사위원장인 이미경 의원은 "4대강 사업으로 건실했던 수자원공사는 8조원의 부채에 허덕이고 11억톤의 막대한 물을 가둬두고도 가뭄 때 어디에도 사용 못한다"며 "4대강 사업 과정에서 담합은 어떻게 이뤄지고 비자금은 어디로 흘러들어 갔는지 낱낱이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원외교 진상조사단장인 노영민 의원도 "이명박 정권의 해외자원 개발은 말로만 자원외교지 확인된 것만으로도 36조 원의 혈세가 낭비된 단군 이래 최대 국부유출 사건"이라며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이에 대한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거부하면 광범한 국부유출 사건의 공범임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당 방산비리 조사단장인 안규백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도 광범한 방위산업 비리를 이적행위로 규정하고 비리척결 의지를 밝힌 만큼 새누리당이 즉각 국정조사를 수용해야 한다"며 "당리당략을 떠나 헌법적 책무로서 국회가 마땅히 해야 할 일임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사자방' 비리를 권력형 비리로 규정하고 새누리당에 ▲사자방 비리 국정조사 즉각 실시 ▲책임자 조사 처벌 ▲사자방 국정조사는 원칙과 정의의 문제임을 명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결의대회 "사자방은 정권 7년 권력형 비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