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월호法 합의? 이완구 "논의 안됐다"


김재원은 "특검후보추천위 허수아비화, 사견이지만 반대"

[채송무기자] 세월호 유가족이 입장을 모은 것으로 알려진 특검추천안에 대해 새누리당에서 부정적인 입장이 나왔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3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여야와 유가족 대표 3자 회동에 대한 보고를 하면서 "유가족 대책위가 새정치민주연합이나 박영선 원내대표에 일체의 권한을 일임해 여야가 협상할 여건을 만들었는지 확인하고 싶었다"며 "박영선 원내대표가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지만 그것은 논의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도 "어제 박영선 원내대표로부터 공식적으로든 비공식적으로든 어떤 협상안을 제안받은 적은 없다"며 "그럼에도 언론에 여러 방안이 보도됐는제 저희들은 전혀 내용을 모르고 검토한 바도 없다"고 합의설을 부인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어제 세월호가족대책위에서 총회를 열어 특정한 안에 대해 표결을 해서 우리에게 가져오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협상의 주체는 여당과 야당이므로 유가족대책위가 표결했다고 해서 그 안으로 3자 협의하는 것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사견을 전제로 최근 언론에서 나오고 있는 세월호 유가족안을 거부했다. 그는 "특검후보추천위에서 여야 합의로 4명을 선정한 그 풀 안에서 특검 후보 2명을 뽑도록 하는 것은 상설특검법에 의해 구성된 특검후보추천위를 허수아비로 만드는 안"이라며 "개인적으로 그 안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월호法 합의? 이완구 "논의 안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