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일모직, 동반성장 문화 정착 앞장선다


121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체결

[장유미기자] 제일모직이 27일 패션부문 수송동 사옥에서 협력업체 대표를 초청해 '2014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제일모직 패션부문의 121개 협력사를 대표해 박광진 한성섬유 사장을 비롯, 총 10개사의 대표자가 참여했다. 또 윤주화 제일모직 사장과 패션부문의 사업부장 등도 참석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은 협력사와 상생 발전하는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제일모직은 협력사에 대한 실천 사항으로 ▲ 표준하도급계약서 준수 ▲ 합리적인 납품 단가 조정 ▲ 결제 수단 및 대금 지급조건 개선 ▲ 협력사 교육 및 기술 지원 ▲ 상생펀드 운영 등을 약속했다.

 또 협력사 대표들은 제일모직에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활동으로 생산 제품의 경쟁력 확보에 힘써 동반 성장해 갈 것을 다짐했다.

윤주화 제일모직 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패션업계 전반에 공정거래와 동반성장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협력사에 대한 기술 지원과 공급역량 강화, 인재육성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협력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실시해 한국 패션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협력사를 대표해 서약서에 사인한 박광진 한성섬유 사장은 "협력사들은 제일모직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 경쟁력 있는 가격, 안정적인 품질을 확보함으로써 기술 수준을 높이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일모직으로부터 전수받은 역량과 노하우를 같은 입장에 있는 2차 협력사로 전달하는 교량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일모직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업무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월 전담부서인 대외협력사무국을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협력사들과 동반성장 문화를 더 공고히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일모직, 동반성장 문화 정착 앞장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