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승기, 美 LA서 소외 계층 위해 나섰다…기부 활동


'걸즈 에듀케이션' 홍보대사…"기부활동 참여 영광"

[이미영기자] 배우 이승기가 케이콘 2014( KCON 2014)에서 기부 활동을 펼쳐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승기는 지난 9일과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한류 컨벤션 '케이콘 2014'에 미국 내 소외된 계층을 위해 기부 활동을 벌이는 '걸즈 에듀케이션(Girls Education)'의 홍보대사로 참가, 콘서트 무대를 선보였다.

무엇보다 이승기가 홍보대사로 나선 '걸즈 에듀케이션(Girls Education)' 기부활동의 취지와 의미가 뜻 깊어 시선을 모으고 있다.

'걸즈 에듀케이션'은 다양한 이유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미국 내 저소득층 10대 여성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 기부 프로그램. 책과 학용품 등 각종 교육 콘텐츠와 교구를 기증받은 후 이를 다시 이승기 등 케이콘 2014에 참가한 한류스타의 이름으로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렇게 걸즈 에듀케이션’ 부스를 통해 모아진 모든 물품이 캐런 테일러(Keren Taylor)가 설립한 현지 '라이트걸(WriteGirl)'이라는 단체에 전해졌다.

기부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는 '케이콘 2014' 특별 배지를 증정했고, 50번째, 100번째, 150번째 등 매 50번째 기부자에게는 이승기의 친필 사인이 담긴 티셔츠를 선물하는 행사가 이어져 많은 이들의 열렬한 기부와 응원이 쏟아졌다.

지난 10일에는 이승기가 걸즈 에듀케이션 부스를 직접 찾아가 기부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 봉사자들을 독려했다. 이승기는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과 나란히 기념사진을 찍는가 하면 기부활동에 대한 취지를 방문객들에게 설명하는 등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던 터. 기부하고자 했던 노트를 라이트걸(WriteGirl) 설립자인 캐런을 만나 전달했으며, '걸스 에듀케이션' 기부활동 아이디어를 낸 Kristen Park(박지민, 고등학교 3학년)과도 조우, 인사를 나누며 격려했다.

이승기가 걸즈 에듀케이션 기부 활동을 위한 홍보대사로 참여한다는 소식을 들은 미국 현지의 이승기 팬들은 취지에 공감을 표하며, 이승기의 이름으로 기부 활동을 펼쳐 그 의미를 배가시켰다.

이승기는 "한국과 미국에서 몰려온 학생봉사자들의 열정이 대단했고, 현지 방문객들의 참여와 반응 역시 뜨거워서 뿌듯했다"며 "의미 깊은, 좋은 취지의 기부활동에 함께 하게 돼 매우 영광이었고, 다양한 이유로 소외되고 있는 미국 내 10대 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부활동의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승기는 데뷔 이후 첫 영화 출연작인 '오늘의 연애'에서 퍼주기만 하는 연애를 해오다 늘 차이는 ‘연애 루저’ 준수 역으로 새로운 변신을 꾀한다. '오늘의 연애'는 내년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승기, 美 LA서 소외 계층 위해 나섰다…기부 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