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그룹, '아트드림 영화제작소' 행사 개최


소외계층 청소년 50명에 영화 기초교육부터 영화제 출품까지 지원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11~14일 서울혁신파크 청년허브센터에서 서울, 경기 거주 소외계층 청소년 50명을 초청해 인문학 특강, 시나리오 및 촬영 실습, 감독과의 대화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아트드림 영화제작소' 행사를 개최했다.

청소년 영화 영재 육성 프로그램인 아트드림 영화제작소는 전문적인 영화 교육, 제작 체험을 통해 영화에 관심있는 소외 계층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진로를 함께 모색하는 취지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과제 심사와 심층 면접을 통해 선발된 소외 계층 중고등학생 50명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 '방황하는 칼날'의 이정호 감독, 이동섭 작가 등의 멘토링을 비롯해 시나리오 창작, 현장 촬영, 편집 및 후반 작업 등 영화 제작에 필요한 과정을 실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더불어 참가자들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주 1회로 진행되는 영화 제작, 인문 예술 교육을 받으며 팀 별 영화 제작 과제를 수행한다.

이들이 직접 시나리오 제작부터 편집까지 맡은 영화는 자체 시사회를 거쳐 청소년 영화제에 출품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참가자의 성실도, 재능, 가정 환경, 과제 수행 능력 등을 종합해 영화 영재를 선발하고 이들에게 대학 진학 전까지 학원비, 영화 제작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영화에 관심과 소질이 있으나 관련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청소년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아트드림 영화제작소를 통해 영화 영재를 발굴하고, 더 많은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아트드림 영화제작소'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