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V라인 윤곽성형, 성공적인 결과 위해서는...


안면윤곽수술은 치아 교합과 관련 없이 얼굴 뼈 모양을 변형시켜서 얼굴형을 바꾸는 수술이다. 대표적인 안면윤곽수술로는 광대뼈 축소술과 사각턱 수술, 턱 끝 수술 등을 들 수 있다.

젖살이 빠지면서 광대뼈가 앞으로 툭 튀어나오고 옆으로 넓게 발달된 경우 실제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 인상이 강하고 사나워보이게 돼 고민인 이들이 적잖다.

이러한 경우 광대뼈를 일부 잘라 내거나 갈아주는 방법이나, 광대 가운데를 부분적으로 절골해 안쪽으로 모아주는 방법으로 광대뼈 축소술이 시행되기도 한다. 또 옆광대가 심하게 돌출된 경우에는 광대의 방향만 앞 쪽으로 살짝 틀어줌으로써 적당한 볼의 볼륨감과 함께 옆 광대를 자연스럽게 줄여주는 방법도 있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이란 얼굴 뼈를 다듬어 울퉁불퉁한 얼굴 선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며 “그러나 뼈를 잘라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길고 수술에 대한 위험부담도 큰 것이 사실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안면윤곽 수술은 전신마취를 하는 수술이므로 병원의 안전정책, 집도의의 노하우 및 회복관리 시스템 등이 반드시 고려돼야 한다.

수술 전 3D-CT를 통해 얼굴 골격을 정확히 진단하고 수술을 계획해야 하고, 수술시에는 내시경을 통해 수술 부위를 지나는 신경을 건드리지 않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병원에 상주하는지 여부를 꼭 따져보고, 응급 의료장비 구비 여부, 종합·대형 병원과의 협진을 통해 철저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자체 사후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수술 후 관리 및 안전 관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수술이 이루어 지고 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

어필성형외과에서는 ‘퀵광대 성형’을 통해 작고 부드러운 형태의 얼굴 윤곽 선을 만들어 주는 윤곽성형을 진행하고 있다. 광대축소수술의 단점을 보완해 빠른 회복기간과 부작용의 위험을 줄였다.

광대부분의 뼈를 잘라내서 밀어 넣는 방식으로 플레이트와 나사 핀 고정 없이 수술한다. 두피와 귀앞 모두를 절개하는 방법으로 옆광대 축소효과를 극대화해, 옆에서 봤을 때 돌출된 광대뼈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어 대부분 앞보다 옆 광대가 발달한 한국인의 뼈 구조에 맞는 수술법이다.

조동필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절제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원상 복구가 어려운 수술이다”며 “따라서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안면 윤곽술의 가격이나 수술 비용에 대한 점 보다는 안면윤곽수술 잘하는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V라인 윤곽성형, 성공적인 결과 위해서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