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與, '세월호법' 흑색선전 중단하라" 총공세


"선거 D-2, '선거지원팀'+'협상독려팀'으로 전력 집중"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28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을 향해 "오는 29일까지 세월호 특별법 처리에 협조해달라"며 대여 총공세를 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현장 의원총회를 열고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위해 하루빨리 특별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집권여당을 압박했다.

또한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부터 선거운동이 끝나는 29일까지 48시간 동안 '선거지원팀'과 '협상지원팀'으로 전력을 나눠 활동키로 했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새누리당과 청와대는 세월호 특별법이 마치 피해자 유가족을 위한 보·배상이 중심인 것처럼 왜곡해서 유포했다. 희생자와 피해자에 대한 보·배상이 과도하다고 국민들게 거짓 정보를 적극 흘렸다"면서 "이에 새정치민주연합은 성역없는 진상조사를 위한 부분을 분리해 우선 처리할 것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김 공동대표는 "참사에서 살아남은 단원고 학생들이 밤새 안산부터 국회까지 걸어와도, 유가족들이 노숙과 단식농성을 하다 병원에 실려가고 있어도, 전국 수십만 국민들이 집회를 갖고 한 목소리로 (특별법 통과를) 외쳐도 대통령은 오늘부터 휴가라고 한다"고 일갈하며, "더 이상 세월호의 비극을 남의 일처럼 대하지 말라"고 정부여당을 비판했다.

그는 "늦어도 내일(29일)까지는 세월호 참사 진상조사를 위한 특별법만이라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면서 "새누리당과 청와대가 진상조사를 마지막까지 거부한다면 심각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영선 원내대표 역시 "대통령이 모든 약속과 다짐을 뒤로한 채 여름휴가에 들어갔다고 한다"며 "국민들이 이렇게 아파하는데 대통령이 공감하지 못한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참 슬픈 현실"이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박 원내대표는 "세월호 참사의 본질은 새누리당이 얘기하는 '조류독감'도 '교통사고'도 아니다. 단 한사람의 국민도 구하지 못한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에 대한 진실을 밝히라는 국민의 목소리"라면서 "아이들이 왜 죽어야 했는지, 왜 한명도 구하지 못했는지, 대통령은 왜 사고 보고를 받고도 7시간 동안 회의를 주재하지 않았는지, 김기춘 비서실장과 남재준 국정원장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등 국민적 의문에 대한 답을 찾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새누리당은 말로만 내수진작과 경제활성화를 얘기하는데 세월호 특별법이 통과되면 국민의 미안한 마음이 풀어지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박근혜정권이 진정 내수진작과 경제활성화를 원한다면 세월호 특별법부터 처리하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새누리당의 거짓핑계였던 피해자 보상도 지원도 모두 특별법에서 분리했다"면서 "오직 세월호 참사의 진실과 책임을 밝히는 특별법이다. 오늘이라도 통과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월호특별법 TF(태스크포스) 간사인 전해철 의원은 실무협상과 관련해 "세월호 진상조사위원회에 조사권을 부여하는 문제는 사실상 타결됐고, 특검 추천권만 남은 상태"라며 "대부분 쟁점이 가합의됐다. 새누리당은 특검 추천권을 야당에 주겠다고 한 약속을 반드시 실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새누리당이 SNS를 통해 세월호 특별법 내용을 호도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김재윤 전략홍보본부장은 이날 자유발언에서 "국민통합에 앞장서야 할 집권여당이 국민 편가르기에 앞장서고 있다. 악의적 왜곡으로 특별법의 본질을 호도하고 있다"고 맹공을 폈다.

김 본부장은 "세월호 유가족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행위인 허위사실 유포를 즉각 중단해달라"며 "계속 사실을 왜곡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면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새누리당이 SNS상에서 대외비라고 회람을 돌리는 내용은 이미 협상과정 전에 삭제된 부분들"이라며 "(이미 삭제된 내용의) 초안을 가지고 흑색선전을 하는 것은 법적인 책임문제가 따를 수 있는 사항이다. SNS에서 즉각 대응하고 필요하면 고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與, '세월호법' 흑색선전 중단하라" 총공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