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피쉬트리와 MOU… 美 스마트러닝 시장 진출


피쉬트리 교육 플랫폼에 교육 솔루션 탑재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피쉬트리(대표 테리 닐론)와 미국 및 중동 지역 스마트러닝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27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피쉬트리는 2012년 아일랜드에 설립된 학습 '학습 관리 솔루션' 플랫폼 사업자다. 교육 콘텐츠 제작부터 평가, 분석, 콘텐츠 제안 등을 책임지는 '적응학습' 분야를 주력으로 삼고 있다.

특히 올해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보호협회인 'SIIA' 주최 '넥스트젠어워드'에서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미국에서도 학습 콘텐츠의 우수성과 발전 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SK텔레콤의 양방향 수업 솔루션과 교육용 스마트기기 관리 솔루션을 피쉬트리의 HTML5 기반 자체 학습 플랫폼과 연동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개발, 미국과 중동 시장에 우선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의 교육용 스마트기기 관리 솔루션 'MDM'은 학생들에게 지급된 태블릿PC의 학습 용도 외 사용을 막는 기능은 물론 ▲수업용 자료 일괄 배포 ▲학생들의 태블릿PC 이용 분석 ▲분실 시 기기 잠금 및 위치 파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양방향 수업 솔루션은 수업이 진행될 때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원활한 자료 공유를 가능하도록 해 수업의 효율을 높여준다.

SK텔레콤 육태선 신사업추진단장은 "우수한 학습 콘텐츠 플랫폼을 보유 중인 피쉬트리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스마트러닝 분야 선도 사업자로서 파트너사와 글로벌 마케팅과 기술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 스마트러닝 분야의 저변 확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테리 닐론 피쉬트리 대표는 "이동통신 분야에서 앞선 ICT 기술력을 보유 중인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피쉬트리의 플랫폼을 활용한 양사의 협력을 통해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유용한 학습 상품이 탄생하길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피쉬트리와 MOU… 美 스마트러닝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