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농심, 2천억 투자해 백산수 신공장 건설


백두산 이도백하에 연간 100만톤 생수 생산 공장 추가 건설

[장유미기자] 내년에 창립 50주년을 맞는 농심이 생수를 중심으로 연관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종합 식음료회사로 도약하겠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농심은 신라면에 이어 백두산 백산수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의지로 창립 이후 최대 규모인 2천억원을 백산수 신공장 건설에 투자한다.

농심은 지난 18일 백두산 이도백하에서 '백산수 신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백산수 신공장은 30만㎡의 부지에 공장동, 유틸리티동, 생활관 등 연면적 8만4천㎡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며, 내년 9월 생산이 목표다.

농심 백산수 신공장은 향후 200만톤 규모로 즉각 증설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기존 공장의 생산 규모는 25만톤이다. 내년 9월부터는 기존 공장과 합쳐 연간 125만톤의 백산수를 생산·판매한다.

농심은 원수(源水)를 병에 담는 보틀링(bottling) 설비를 세계적인 음료설비 회사인 독일의 크로네스(Krones)에서 들여온다. 생수, 음료, 맥주 등 각종 보틀링 분야에서 최고로 입증된 설비로 백산수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또 시공에는 중국의 3대 건설회사인 북경건공집단유한공사(北京建工集團有限公司)가 맡는다. 설계는 청와대 본관과 춘추관,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등을 설계한 바 있는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담당했다.

박준 농심 대표는 기공식에서 "백산수 신공장은 연간 100만톤의 백산수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로 농심의 새로운 100년 성장을 이끌어갈 전진기지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세계 유수의 기업이 백두산 수자원 개발에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이들과 대등한 경쟁을 벌이기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심, 2천억 투자해 백산수 신공장 건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