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 관광공사와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개최


15개 팀에 총 7천500만원 상금 지급

[정은미기자]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는 공동으로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SK플래닛이 보유한 T맵·11번가·T클라우드 등 오픈플랫폼과 다국어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관광공사의 '투어API(TourAPI)'를 활용해 우수 앱 개발자를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해 관광 산업을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오는 19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제안서를 접수받아, 심사를 통해 12주간 서비스 개발을 진행할 15개 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팀에게는 4주간의 개발 기간이 주어진다. 이 기간 동안 한국관광공사와 SK플래닛이 개별 멘토링, 기술 검수, 마케팅, 홍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시되는 앱들은 다운로드 실적과 심사위원 평가를 반영해 수상팀이 결정되며, 대상 1개팀 3천만원, 최우수상 1개팀 1천만원, 우수상 3개팀 500만원 등을 포함해 총 7천500만원의 상금이 15개팀에게 지급된다.

또한 수상팀 모두에게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이 제공되는 혜택도 함께 부여되며, 관광공사에서도 수상 후에 홍보, 마케팅 및 광고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관광공사의 투어API와 SK플래닛의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앱 및 웹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으며, 모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는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다. 제안된 모든 서비스의 소유와 권리는 제안자에게 귀속된다.

참가 신청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http://oic.skplanet.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관광공사와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