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상민 의원 "玄부총리, 금융위·금감원장 사퇴하라"


"금융당국, 책임 회피 안돼…새누리 지도부도 대통령보단 국민 챙겨라"

[이혜경기자] 카드사 정보유출 사태와 관련해 김상민 새누리당 의원이 현오석 경제부총리, 신제윤 금융위원장,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에게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24일 김 의원은 "금융당국은 이번 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책임의 주체로서 즉시 사퇴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수습의 주체인 양 자신들의 책임을 교묘히 회피하며, 버티기식 자세로 일관하고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피해를 입은 국민 중 한 사람인 콜센터 직원들과 은행 창구 직원들이 모든 감정노동을 감수하면서 이 사태를 수습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금융당국은 자신들의 권한만 확대한 허울뿐인 대책만 늘어놓고, 등 떠밀려 마음에도 없는 사과문만 앵무새처럼 읽을 뿐, 진정 어린 반성과 책임지는 자세를 전혀 찾아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러한 잘못된 의식과 인식을 갖고 있는 금융당국에게 국민은 고통 속에 있는 우리나라 경제를 믿고 맡길 수 없다"며 "금융당국 수장의 전격적인 교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새누리당 원내 지도부에도 "대통령의 경호부대가 아니라 국민의 경호부대"가 되라며 소속 여당에 쓴 소리도 내놨다.

귀태 발언 등 몇 차례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이 모욕당했을 때는 새누리당 원내 지도부가 발언 당사자의 사태를 요구하고 신속하고 일사불란하게 움직였으면서, 이번 사태 때는 책임당사자들의 사퇴를 요구하기는커녕 감싸돌기식 침묵으로만 일관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전날 현오석 경제부총리가 "금융회사 가입시 국민들이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았느냐"는 발언을 해 비난을 받은 것과 관련해서도 불편한 심경을 표명했다.

김 의원은 "국민이 정부에게 모욕을 당한 마당에 국민이 지지해준 집권여당이 분노하고 대신해 싸우지 않는다면, 국민들의 현실과 마음은 대체 누가 대변해주느냐"며 "침묵으로만 일관하는 새누리당 원내지도부는 속히 국민의 편으로 돌아와 이번 사태의 총책임자에 대한 강력한 조치에 앞장서 달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와 함께 "다가올 지방선거에만 매몰되어선 안된다"며 "여야가 함께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대란 수습 특위를 구성하자"는 안도 제안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상민 의원 "玄부총리, 금융위·금감원장 사퇴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