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효리네2' 와플기계, '도시어부' 낚시용품 매출 '쑥쑥'


와플기계 매출 40배 급증…비수기에도 낚시용품 25% 상승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효리네 민박2'와 '도시어부' 등 인기 예능프로그램에 힘입어 와플기계와 낚시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8일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JTBC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에서 윤아가 사용해 화제가 된 '쿠진아트 와플 기계(WAF-V100)'는 2월 매출이 올 1월 대비 약 40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상품이 방송에 나온 2월 4일과 2월 18일에 매출이 집중됐다. 와플 기계와 함께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와플 믹스도 판매가 늘었다. 와플 믹스 상품은 1월 대비 2월 판매 수가 117% 상승하고 매출도 약 40% 증가했다.

채널A 예능프로그램 도시어부가 인기몰이를 하면서 낚시 비수기인 겨울철에도 전년 대비 낚시용품 판매가 25% 증가하고 매출도 약 20% 상승했다.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루어 낚싯대나 기본 낚시세트 등의 인기가 높았다. 루어 낚싯대는 전년동기 대비 약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철에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축제도 전국적으로 열리면서 얼음낚시 제품도 125% 상승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자가 직접 사용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한 상품들이 방송 때마다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에 노출된 상품들이어서 시청자들의 관심도 더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리네2' 와플기계, '도시어부' 낚시용품 매출 '쑥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