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경·정부조직법 협상 재개, 합의 가능할까


여야 4당 심야 회동 불구 합의 불발…공공일자리 80억 쟁점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진통을 거듭하고 있는 추가경정예산안·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놓고 여야가 19일 협상을 재개한다.

공공부문 일자리 예산 80억원과 물 관리 일원화를 둘러싼 이견으로 전날 본회의 처리는 무산된 상황. 이날 협상 결과에 따라 7월 임시국회 내 처리 여부가 판가름날 전망이다.

여야 4당은 전날 밤 늦게까지 원내지도부 협상을 이어갔지만 합의안 도출에는 일단 실패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공공부문 일자리 예산 80억원을 추경이 아닌 올해 예산에 책정돼 있는 정부 예비비(500억원)로 충당하고 추경안에 관련 부칙조항을 반영하는 안을 제시했지만 야당이 반대하고 있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꼭 필요한 공공서비스 일자리를 정부에서 실질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안한 것인데 합의가 안 된다"고 토로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목적예비비를 활용하자는 방안에 대해 야3당 간사들이 어느 정도 합의를 봤지만 구체적인 부대조건에 대해 최종적으로 정부와 협의를 해야 모든 것이 풀릴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조직법 개정안의 쟁점인 물 관리 일원화에 대해선 어느 정도 합의점을 찾은 분위기다. 다만 추경과 연계 처리 방침에 따라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여야 모두 말을 아끼는 분위기다.

여야는 이날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회동을 갖고 관련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경·정부조직법 협상 재개, 합의 가능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