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보문고, 제6회 스토리공모전 개최


총 상금 5600만원…6월 7일까지 온라인 접수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교보문고(대표 이한우)는 '제6회 스토리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작가에게는 꿈을, 스토리에는 날개를'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SBS 더스토리웍스, 안전가옥, 한국학중앙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SM C&C, 롯데엔터테인먼트, 투유드림, 홍당무, 월간 그래픽노블,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이 후원한다.

응모 부문은 소설(단편·중장편)과 동화로 기성작가를 포함한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2인 이상의 공동창작도 가능하며 장르와 내용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접수 기간은 4월 16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교보문고 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신청서와 원고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분량은 A4용지 기준으로 소설 단편 12~40매, 소설 중장편 50매 이상이며, 동화는 30~50매다. 1인당 출품하는 작품 수의 제한은 없지만 수상은 한 작품만 가능하다.

심사는 예심과 본심, 최종심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소설 부문은 독자투표도 심사과정에 포함된다. 심사위원은 작가, 편집자, 평론가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하는 현직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최종 수상작은 9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 스토리공모전의 총 상금은 5천600만원으로 대상(1명) 2천500만원, 우수상(중장편/3명) 각 500만원, 우수상(단편/5명) 각 200만원, 동화부문 우수상 (창작/2명) 각 3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작에게는 상금과 함께 종이책 출판, 자문위원 멘토링,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마케팅 지원, OSMU(One Source Multi Use) 연계사업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박동옥 교보문고 스토리사업팀장은 "지금은 스토리의 시대로 우리가 매일 접하는 모든 미디어와 콘텐츠의 중심에는 언제나 스토리가 있다"며 "현 시대의 감성에 맞는 차별화된 주제와 아이디어가 있는 작품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상품화를 통해 스토리에 날개를 달아주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보문고, 제6회 스토리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