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세계 첫 3D 시네마 LED 상영관 열어


기존 3D영화관 대비 밝기·화질 우수해 생생한 몰입감 제공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스위스 취리히 실시티 쇼핑몰에 위치한 아레나 시네마에 '3D 시네마 LED' 스크린을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레나 시네마는 세계 최초로 '3D 시네마 스크린'이 적용된 상영관이며, 유럽 최초 '시네마 LED' 적용 상영관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개관 행사를 열고 '퍼시픽림: 업라이징' 3D 영화 시사회를 통해 현지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3D 시네마 스크린'을 알렸다.

아레나 시네마는 6개 영화관에 50개 스크린을 보유한 스위스 유명 영화 체인으로 스위스 최초로 4DX관·레이저 프로젝터를 도입하는 등 신규 극장 솔루션 도입에 적극적인 업체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급된 '3D시네마 LED'는 가로 10.3미터 세로 5.4미터 크기에 4K(4096×2160) 해상도와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영상을 지원한다. 2D와 3D 영화의 병행 상영도 가능하다.

'삼성 3D 시네마 LED' 스크린은 기존 스크린 대비 입체 영화를 상영할 때 밝기와 화질이 저하되지 않는다. 또한 시야각이 넓어 중앙 좌석에 앉지 않아도 생생한 3D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밖에도 디지털 시네마 표준 규격인 'DCI(Digital Cinema Initiatives)' 인증을 획득해 헐리우드 영화 상영에 최적화된 스크린으로 인정받았다. 음향에는 하만의 JBL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됐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제 유럽에서도 기존 영사기와 차별화된 '삼성 시네마 LED' 스크린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세계 첫 3D 시네마 LED 상영관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