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재석, 'MBC연예대상' 이변 없는 대상…'무도' 4관왕(종합)


'무한도전', 올해의 예능…'복면가왕' 6관왕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유재석이 '2016 MBC 연예대상'의 대상을, '무한도전'은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유재석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김성주, 전현무, 이성경의 진행으로 열린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무한도전'에서 큰 활약을 펼친 유재석은 최대 라이벌로 꼽히던 정준하를 비롯해 김구라와 김성주 등을 제치고 통산 13번째 대상을 안았다.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유재석은 "상을 받을수록 미안한 마음이 커진다. 준하 형에게도 너무 죄송하고, 김구라와 김성주에게도 감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무한도전'은 매년 그랬지만 크고 작은 논란과 응원을 받았다. 저희의 한 축을 떼려야 뗄 수 없는 정형돈이 하차를 하게 됐다. 형돈이 어디서든 본인이 행복하게 방송을 했으면 좋겠다. 노홍철과 길 등 시청자가 원할 때 다같이 방송을 하면 좋겠다"고 전 멤버들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은 이변 없이 '무한도전'에게 돌아갔다. 올해 11주년을 맞이한 '무한도전'은 4년 연속 최고 예능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무한도전'은 최우수상 정준하와 인기상 양세형 등을 포함해 총 4관왕에 올랐다.

뮤직토크 부문 최우수상은 '복면가왕' 김성주,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무한도전' 정준하, '나혼자산다' 이국주에게 돌아갔다.

MBC는 이밖에도 '복면가왕'과 '진짜사나이' '나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우리 결혼했어요' '듀엣가요제' 등 현재 방영 중인 예능프로그램 출연진들에도 상을 고루 안기며 식구들을 챙겼다.

다음은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신인상 뮤직토크=신고은(복면가왕) 한동근(듀엣가요제)▲신인상 버라이어티 부문=이시영(진짜사나이) 박찬호(진짜사나이)▲특별상=윤종신(라디오스타) 하현우(복면가왕) 전현무(나혼자산다) ▲베스트팀워크=복면가왕 ▲PD상=김구라(라스, 복면가왕, 마이리틀텔레비전) ▲작가상=이애영 작가(진짜사나이) ▲공로상=구봉서▲인기상 양세형(무한도전) 조세호 차오루(우리 결혼했어요) 한혜진(나혼자산다) ▲라디오 부문 신인상=강타(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지금은 라디오시대)▲라디오 부문 우수상=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현철(오후의 발견) ▲라디오부문 최우수상=배철수(배철수의 음악캠프)▲베스트커플상=에릭남-솔라(우리결혼했어요)▲MC상=백지영 성시경 유세윤(듀엣가요제) ▲우수상 뮤직토크쇼 부문=솔비(라디오스타, 진짜사나이), 유영석(복면가왕) ▲우수상 버라이어티=박나래(나혼자산다) 허경환(진짜사나이)▲올해의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최우수상 뮤직토크쇼=김성주(복면가왕)▲최우수상 버라이어티=이국주(나혼자산다) 정준하(무한도전)▲대상=유재석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재석, 'MBC연예대상' 이변 없는 대상…'무도' 4관왕(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